본문 바로가기

알립니다

"투표스타K"를 뽑아라!

"투표스타K"를 뽑아라! 뉴스파타에서 투표 독려 캠페인 UCC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기획취지.

대통령 선거가 코 앞으로 다가왔지만 어찌된 일인지 이번 18대 대통령선거에서는 적극적 투표 독려 캠페인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선거는 민주주의 꽃입니다.투표를 한다고 당장 원하는 세상이 이뤄지진 않습니다.그러나 투표는 민주주의 사회에서 모든 유권자가 각각 한표씩이라는 동일한 크기,동일한 무게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창구입니다.투표는 다수결의 원칙을 존중한다는 사회적 약속이자 주권은 국민에게 있다는 헌법적 가치를 실현하는 민주적 과정입니다.


투표에 참여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 당연한 일이 점점 어려운 일 또는 귀찮은 일이 되고 있습니다.그래서 뉴스타파가 나섰습니다.5년에 단 한 번,우리나라의 가장 중요한 공직자인 대통령을 뽑는 일에 최대한 많은 사람의 의견이 모아질 수 있도록 뉴스타파가 투표 독려 캠페인 방송을 합니다.출품전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먼저,시민 여러분이 출품한 동영상 작품을 모아 이를 뉴스타파의 제작진이 평가한 뒤 최종 결선에 오를 10개 작품을 선정합니다.최종 결선에 오른 10개 작품은 UCC제작자의 인터뷰와 함께 뉴스타파를 통해 방송됩니다. 18대 대통령 선거에서 보다 많은 유권자들이 자신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발휘해 주십시오. 아이디어와 열정만 있다면 여러분이 "투표스타K"의 주인공입니다.


(특정후보를 지지하는 내용이 포함되면 최종결선에서 제외됩니다.투표가 왜 중요한지, 왜 해야하는지에 집중해주십시오)


1.100초 이내 동영상으로 형식 무관하며 아이디어와 열정,그리고 작품성이 기준.(작품만 좋다면 100초이내 짧아도 무관.개인,그룹 모두 참여할 수 있음)

**음악은 저작권 문제로 자작곡이거나 클래식 등이 아니면 방송 불가합니다.


2.보내는 곳:newstapa.synology.me(웹하드 ID:guest1,PW:1802),newtapa@hotmail.com(이메일)

  **보내실 때 성함과 받으실 수 있는 전화번호를 꼭 함께 보내주세요.

  

3.마감:12월 10일(월요일 밤12시)


4.1위부터 10위까지 제작진이 심의해 통과한 작품은 뉴스타파를 통해 방송하며 1위부터 3위까지 선정은 방송후 인터넷 투표로 결정.

**수상작 수는 작품 수준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5.상품

   1위.맥북에어 1대

   2위.아이패드 1대

   3위.아이패드 미니 1대

   4위-10:문화상품권 10만원권


6.문의:뉴스타파 트위터(newstapa) 또는 뉴스타파 이메일(newstapa@hotmail.com)